캐나다 유학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이번에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3000명이 1시간도 채 안되 금방 마감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접수를 못하신 분들께서 다른 대안책으로 코업비자나 학생비자로 캐나다에 입국해서

영어공부를 하시려고 많이들 문의가 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많이 물어보시는 부분이 유학비용 입니다. 그렇다면 캐나다에서 1년 생활할 시에 유학비용이 얼마나 많이 들어갈까요?

지금 부터 생활비용이나 학비부분에 관련해서 전반적인 유학비용을 산출해 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잘 읽어 주세요^^

 

캐나다에서 유학하는 것은 다른 영어권 나라에 비해 그다지 비싼편은 아닙니다.

캐나다 유학을 가셔서 몇가지의 경우가 있지만 모든게 포함이 되는 대학진학을 해서 이민신청까지의 경우를 유학비용을 산출해보겠습니다.

 

4109196_700b.jpg

 

대학에 입학해서 총2년간의 공립대학 학비는 약 2400만원 입니다. 2년 기간이라는 동안 생활비용의 압박이 있으시겠죠?

캐나다 유학시에 대학입학을 한 후에 합법적으로 취업해서 아르바이트가 가능합니다.학기중에는 파트타임으로 가능하고 학기중에는 풀타임으로 가능합니다. 대학다니는 중에 일을하고…. 몸적으로는 힘드시겠지만 생활 비용을 절약한다고 생각하시면 충분히 할수 있는 일이시겠죠??^^

 

그럼 총 2년간의 대학 유학 비용이 2400만원 정도 되구요 대학 졸업하면 취업할수 있는 3년비자가 나와서 일을하실수 가 있으십니다.

초봉이 대략 $2500(약3000만원) 정도 되니까 그때부터 일을하시면서 저축이 가능하시겠죠??그렇다하면 2년간의 학비를 충당하시려면 한달에 100만원씩 저금하고 한 2년간 지나면 학비는 번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image.jpg

 

나머니 1년동안에도 100만원씩 꾸준히 저금하면 총 캐나다 대학 2년 + 3년 취업비자를 하시면 1200만원의 이득을 보실수 있는 결과가 나오죠?? 다들 아실겁니다 우리나라보다 시급이 높고 물가는 오히려 저렴합니다. 위와같은 부분을 보시면 캐나다유학 하셔서 비용 적으로 보신다면 마이너스 될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캐나다 대학다닐때 학기중에 아르바이트를 하지 않는다면 물론 마이너스가 되시겠죠??캐나다 유학 의 최대 장점은 바로 내가 투자한만큼 일하면서 공짜로 학교 다니실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ollege-Students-Studying.jpg

 

마치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실수 있고 유 학비용이 절대 위와같이 안된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으신데요 사실이고 모두 가능한 이야기 입니다. 하지만 난 학교만 다니고 일을 안할래!!이런 생각이시면 당연히 말은 틀려지죠..생활 비용이 계속 들어가니까요..

캐나다유학 하실때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1년간 8개월 만 수업하고 4개월 방학입니다. 이 얘기인 즉슨..방학기간을 잘 활용하시면 일과 학업을 다 잡을수 있는 기회이고 도전해볼수 있는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캐나다뉴질랜드세미나상페.jpg